코로나19 방역이 완화되면서 해외여행을 찾는 수요는 늘고 있지만 비싼 비행기표 때문에 엄두가 나질 않습니다. 여행업계 현직자들이 알려주는 꿀팁을 통해 비행기표를 더욱 저렴하게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비행기표 싸게 예약하는 방법, 항공사 직원이 알려주는 꿀팁
1. 신빙성 있는 꿀팁
월요일이나 화요일에 구매해야 저렴합니다.
항공사나 여행사는 보통 월요일 혹은 화요일에 프로모션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때에 예매를 한다면 할인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고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론 출발 요일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데 금요일의 경우 실제예약률 및 항공권 검색량도 많으며 비즈니스 출장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 금액을 비싸게 측정한다고 합니다.
통계적으로 가장 저렴한 출발 일은 화요일이며 목요일 도착이 가장 저렴하다고 합니다.
꾸준한 발품이 필요합니다.
항공권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여러 항공사를 한눈에 확인 가능하여 편리하긴 하지만 쿠폰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여러 사이트를 비교해 보고 최종 예매 쿠폰을 적용했을 때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다구간보다는 왕복 + 편도를 검색합니다.
항공권 비교사이트에서 다구간 검색 시 진에어, 제주에어 등의 저렴한 항공사들이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검색 시에는 왕복과 편도를 나누어서 별도로 검색하고, 각각 저렴한 항공사를 별도로 예약한다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거리 여행을 할 경우에는 편도를
단거리 구간은 저가 항공사의 노선이나 특가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왕복으로 한 개의 항공사 상품을 이용하기보다는 편도로 각각의 항공권을 따로 예약을 하는 것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은 미리미리
7~8월의 성수기보다는 비수기에 예약하고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전에 예약을 하는 것이 저렴한 표를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공사마다 주기적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기에 이벤트를 확인하면 좋습니다.
경유를 통한 체류 여행
시간적 여유가 충분하고, 무조건 저렴한 항공권의 구매를 원하신다면 직항 노선만 찾기보다는 경유하는 항공권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중간 경유지를 가볍게 여행할 수도 있습니다.
대만 타오위한 공항, 싱가포르 창이 공항에서는 경유 여행자를 위해 무료 시티투어를 제공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신빙성 없는 팁
인터넷 쿠키를 삭제하면 저렴하게 예매할 수 있다?
유명 항공권 비교사이트인 스카이스캐너의 경우 검색 기기별 가격의 차이가 있으며, 사이트에 로그인하고 검색 시에 검색 로직이 이를 활용하여 비싼 가격의 항공권을 보여준다는 미신이 있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신빙성이 없다고 합니다.
너무 많은 검색을 하면 가격이 오를까 봐 걱정을 하기보다는 여러 사이트를 둘러보며 가격이 저렴한 곳을 찾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주의사항
신중하게 예약하기
특가 비행기표를 사전에 예약한다면 추후에 환불이 불가능하거나 수수료를 많이 차감하는 곳들이 있기에 예매를 진행하기 전에 충분한 비교를 마친 후에 신중하게 예매를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화물 규정' 체크하기
특가 항공권을 저렴하게 예매하고 출발 당일 기분 좋게 공항에 갔는데 비싼 수화물 요금을 많이 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항상 수화물 요금 포함 여부를 확인 후 예매하셔야 합니다.
이 꿀팁들만 참고해도 비행기표를 충분히 싸게 예매하실 수 있을 겁니다. 좋은 기회로 땡처리 항공권을 구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너무 기다리다 여행 날이 다가와 비싼 가격에 예매해야 할 수도 있으니 적당히 싼 가격이라고 생각되면 기분 좋게 구매하시고 시간을 아끼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